1.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 개발 현황
과학기술의 발전과 발전으로 선박생산기술의 수준도 향상되었다. 조선 자재와 선박 설계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고 있습니다. 11차 5개년 계획 기간에 국무원 총판이 승인한 《조선공업 중장기 발전계획》에는 조선공업계획의 지도와 발전방향이 명확히 언급되어 있다. 그 정책은 변혁을 심화하고 발전을 가속화하며 확고한 새로운 산업화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노선; 동시에 독립적인 개발 및 혁신 능력과 해양 장비 지원 능력을 강화하여 중국 조선 산업의 핵심 경쟁력을 향상시킵니다. '유인'과 '넘어가기'를 동시에 고려하며, 동시에 조선사는 모듈화의 소화흡수에 중점을 두어야 함 의장, 고효율 용접, 절단 등 선박 제조 및 개발의 핵심 기술 우리나라 현대 선박제조산업의 생산, 운영, 관리방법에 관한 연구입니다.
새로운 용접 공정으로 레이저 용접이 점차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레이저 용접은 용접 효율이 높고, 용접 품질이 좋으며, 용접 재료 손실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간 및 두꺼운 판재의 경우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이 선도적인 용접 기술이 되었으며 항공우주, 군사 산업, 철도 운송, 철강 구조, 조선 및 기타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선박 제조 공정 중 평면 세그먼트의 선박 플레이트의 접합 용접을 위해, 펜타 레이저는 고출력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 공정, 트롤리형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기, 선박 접합 용접에 적합한 대규모 갠트리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기를 개발했습니다. 기다리다.
전통적인 선박용 용접에서는 서브머지드 아크 용접이나 가스 차폐 용접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전통적인 서브머지드 아크 용접은 단면 용접과 양면 성형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전면용접이 완료된 후 플리핑(Flipping) 공정을 거쳐 다시 후면용접을 실시합니다. 맞춤형 용접 선박은 넓은 면적과 두꺼운 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뒤집으려면 특수 장비가 필요하며 이는 비용이 많이 들고 사용 중에 특정 위험이 있습니다. 선박의 평면 분할 생산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외국 조선사, 특히 일부 유럽 조선사에서는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 공정 및 장비를 성공적으로 도입했습니다.
2. 카트형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기
대규모 갠트리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기는 평면 분할 자동화 조립 라인 선박 플레이트 맞춤 용접 스테이션을 위해 설계된 장비입니다. 트롤리형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기와 달리 갠트리형 하이브리드 용접기는 갠트리가 고정되고 선박 플레이트가 작업대에서 움직이는 작동 원리를 채택합니다. 마찬가지로 갠트리형 복합 용접기에는 3개의 서보 축과 용접 심 추적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단면 용접과 양면 성형이 가능한 레이저 아크 하이브리드 용접 공정이 채택되었습니다. 레이저 출력 측면에서 20KW-30KW 레이저와 함께 사용하면 6mm-30mm 판 두께의 플립 프리 용접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기존 용접과 비교하여 용접 재료 소비는 80%, 전력 소비는 40% 감소합니다.
정리하자면, 선박제조의 평면분할에서는 펜타 레이저는 선박용 플레이트의 맞춤형 용접을 위한 두 가지 장비를 개발했습니다. 펜타 레이저는 외국 소유 회사입니다. 기술의 세계화와 장비의 국산화를 통해 사업의 국산화를 이루었습니다. 점점 더 심화되는 과학기술 진보로 인해 지능형 선박 생산 기술, 조선 자재 및 안전성, 신뢰성 및 조선 효율성을 위한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조선 제조 분야의 전통적인 절단 및 용접 기술은 반드시 새로운 기술로 대체될 것입니다. 레이저는 "가장 빠른 칼", "가장 정확한 자", "가장 밝은 빛"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레이저 제조 기술은 정밀한 빔과 빠른 속도의 장점으로 인해 평면 절단이나 용접에서 가장 널리 사용됩니다. 이는 분명히 지능형 선박 생산 프로세스의 주류가 될 것입니다.
레이저 용접의 더 많은 산업 응용 분야에 대해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