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레이저 업계의 가장 뜨거운 화두는 단연 '레이저'의 등장이다. 60kW 파이버 레이저 및 절단 장비. Penta Laser는 Chuangxin Laser와 협력하여 세계 최초의 60kW 레이저 절단 장치를 출시하여 "전력이 왕"이라는 길에 계속해서 불을 붙이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Pental Laser는 "10,000와트 레이저 시대"의 여정을 질주해 왔으며 끊임없이 레이저 절단 장비의 성능, 출력, 속도 및 품질에 혁명을 일으키고 끊임없이 새로운 높이로 오르고 많은 기술 및 응용 분야를 달성해 왔습니다. 획기적인.
60kW급 레이저 커팅 장비에 대해 펜타레이저 우랑다(Wu Rangda) 사장이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을 내놨다. 그는 "현재의 60kW 레이저 절단기는 이미 플라즈마 및 화염 절단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레이저 절단기의 개발은 60,000와트에서 중단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출력을 더 높이더라도 절단 효율성과 성능에 크게 기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오히려 사용자의 비용과 에너지 소비가 증가합니다."
펜타레이저의 만와트급 레이저 절단기 개발을 되돌아보면, 펜타레이저는 2017년부터 레이저 가공 장비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세계 기록을 경신해 왔습니다. 세계 최초로 12kW, 15kW, 20kW 초고출력 파이버 레이저 절단기, 고급 레이저 장비 시장의 격차를 메우고 있습니다. 6개 제품에 대해 국제, 국내, 지방에서 동종 최초(세트)로 인정받았습니다. 지금까지 그들의 30kW 고출력 레이저 커팅 장비 발명 특허 11개, 실용 신안 특허 11개, 디자인 특허 1개를 포함해 23개의 특허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외 대학, 연구기관과 협력해 40kW 초고전력 자기부상 지능형 레이저 가공 플랫폼, 자동화 레이저 가공 라인, 고출력 레이저 용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 기술 연구와 혁신을 이뤄나갈 예정이다. 장비, 제어 시스템 및 모듈식 설계를 통해 국내 및 국제 레이저 가공 산업의 많은 핵심 기술 과제를 해결합니다.
올해 Penta Laser의 60kW 레이저 절단기 도입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고출력 레이저 절단 분야의 또 다른 획기적인 발전을 의미합니다. 레이저 산업에서 글로벌 선도 수준을 달성했으며 산업 혁신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60kW 기계는 20mm 탄소강 에어컷팅 시 11~12m/min의 속도로 초고속 절단과 두꺼운 판재의 원활한 절단을 실현합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업계에서 중요하고 획기적인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화염 절단은 처리할 수 있는 판재 두께 범위가 가장 넓으며, 두께가 50mm 이상인 경우 상당한 속도 이점을 제공합니다. 고정밀도가 요구되지 않는 두꺼운 판재 및 극후판 가공에 적합합니다. 플라즈마 절단은 30-50mm 범위에서 속도 이점이 있지만 매우 얇은 시트를 가공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2mm). 주로 킬로와트 수준의 레이저를 사용하는 레이저 절단은 10mm 미만의 두께에 대해 상당한 속도와 정밀도 이점을 제공합니다. 기계식 펀칭기는 플라즈마 절단과 레이저 절단 사이에 속합니다.
실제로 2015년 이전에는 중국의 고출력 레이저가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레이저 절단 응용 분야의 두께에 장기적인 제한이 있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에서 고출력 레이저가 점차 인기를 끌면서 레이저 절단 장비가 중간 두께 플레이트 시장에 침투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존의 플라즈마 및 화염 절단 공정에 비해 레이저 절단은 품질이 더 높고 생산 효율성이 높아 고정 비용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높은 수율을 통해 재료비와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교정, 연마 등 후가공 공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높은 투자 비용을 상쇄하고 기존 프로세스를 대체합니다. 국내 만와트급 파이버 레이저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레이저 절단 장비는 더 두꺼운 재료를 절단하는 능력과 효율성을 동시에 향상시켜 점차 플라즈마 절단을 대체했습니다. 현재 주류인 20kW 및 30kW 레이저 절단 장비는 30mm-70mm 두께의 판재 가공에서 플라즈마 절단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00mm보다 두꺼운 판을 가공하는 경우에는 여전히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Penta Laser와 Chuangxin Laser의 60kW 레이저 절단 장비 공동 출시는 후판 가공을 대체하는 레이저 절단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테스트 결과에서 60kW 레이저 절단기는 20kW 및 30kW 기계에 비해 상당한 개선을 보였습니다. 20kW 기계에 비해 20mm 탄소강 절단 속도는 667% 증가하고, 30kW 기계에 비해 92% 증가합니다. 50mm 스테인리스강 절단 시 20kW 기계 대비 1000% 증가, 30kW 기계 대비 633% 증가를 달성합니다. 더욱 중요한 점은 60kW 레이저 절단 장비가 300mm 이상의 스테인레스 스틸 절단이 가능해 플라즈마 및 화염 가공을 대체할 수 있는 능력을 충분히 입증했다는 점입니다.
10mm 얇은 판의 킬로와트 절단부터 30mm 중간 두께 판의 20kW 절단, 그리고 이제 100mm가 넘는 매우 두꺼운 판의 60kW 절단까지 파이버 레이저 기술은 판금 절단 응용 분야의 전체 범위를 포괄합니다. 고출력 레이저 절단 장비는 교체 과정에서 여전히 가격 문제에 직면하고 있지만 20kW 레이저 절단 장비의 빠른 인기는 60kW 레이저 절단 장비가 올해 대규모 응용 분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결국 전력 증가는 처리 효율성의 또 다른 도약을 가져오고 레이저 절단은 먼지 및 낮은 처리 품질과 같은 기존 프로세스의 단점을 완전히 바꾸어 장비 자동화 및 지능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이는 건설기계, 철구조물, 조선 등 첨단 제조업 분야에 획기적인 혁명을 가져올 것입니다. 따라서 60kW 고출력 레이저 절단의 적용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Penta Laser는 레이저 가공 장비 분야의 주요 기술적 과제를 극복하면서 레이저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자체 혁신과 자체 혁신을 달성해 왔습니다. 그들은 레이저 커팅 헤드를 독립적으로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연구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척하고, 새로운 시장을 확장하고, 고객을 위한 효과적인 가치를 창출해 왔습니다.